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메이의 새빨간 비밀 소개 등장인물 줄거리 리뷰 반응

by 라이라12 2023. 12. 9.
반응형

2022년 디즈니에서 나온 애니메이션 메이의 새빨간 비밀은 주인공 메이라는 13살 사춘기 소녀가 겪는 이야기입니다. 메이는 너무 기쁘거나 스트레스가 쌓이는 등 흥분을 하게 되면 거대한 레서 판다로 변하게 되고 마는데요. 원래는 극장에 개봉하려 했으나 우리가 영화관에서 볼 수 없던 이유는 바로 이때 오미크론 변이 확산의 영향으로 디즈니플러스 스트리밍에서밖에 만나볼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디즈니. 픽사에서 유일하게 극장에서 개봉하지 못한 유일한 영화가 된 메이의 새빨간 비밀 소개와 더불어 등장인물과 줄거리 리뷰 반응에 대해 지금 포스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메이의 새빨간 비밀 소개 및 등장인물

감독 : 도미 시

메이의 새빨간 비밀 소개 중 등장인물들(영어/한국) : 메이린 리(로잘리 치앙/안소명) / 밍 리(산드라 오/전숙경) / 진 리(오리온 리/김기흥) / 미리엄 멘델손(아바 모르스/유하연) / 프리야 망갈(메이트레이 라마크리시난/신지원) / 애비 박(박혜인/이주은) / 할머니(외이 칭 호/손정아) / 타일러(트리스탄 알라릭 첸/최은후) / 데번(에디슨 챈들러/석승훈)

출시일(개봉) : 2022.03.11 / 등급 : 전체 관람가 / 장르 : 애니메이션, 모험, 코미디 / 국가 : 미국, 캐나다 / 러닝타임 : 100분 / 평점 : ⭐8.73

 

⏩메이의 새빨간 비밀 줄거리

메이의 새빨간 비밀 소개 중 줄거리 : 이번 영화의 등장인물 중 주인공인 사춘기 소녀 메이린 리는 자신만만하고 진취적이며 열정적인 소녀로 학교에서 성적도 매우 좋은 편입니다. 그녀의 친구로는 미리엄과 프리아 그리고 애비가 있습니다. 친구들은 그녀에 대한 평을 서로 다르게 하지만 이 셋만은 가족같이 끈끈한 친구들인데요. 소녀들은 인기 아이돌 '포타운'을 좋아하고, 잘생긴 데빈이 일하는 가게 앞을 왔다 갔다 하며 깔깔 거리는 평범한 소녀들인 반면에, 메이는 다른 아이들과 다르게 메이의 가문 대대로 조상의 사원인 리씨 사원을 모셔온 가문이며 이 사원은 보금자리이자 정체성이었습니다. 레서판다를 가문에서 행운을 주는 존재로 소개를 하며 가문의 정체성에 한 상징으로 보여 주는데요. 메이의 엄마는 매 범 사원을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가문에 대해 소개하는 일을 하고 계십니다. 메이는 그런 엄마를 도와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메이는 최고의 인기그룹 포타운이 좋다는 이야기를 끝내 엄마에게 하지 못했는데요. 왜냐하면 메이의 엄마는 엄격하고 메이를 이해하려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메이는 혼자서 그 마음을 간직하며 노트 한구석에 그림을 그리는데요. 그림을 그리다 메이는 잘생긴 데빈을 떠올리게 되고, 상상으로 데빈과의 그림을 열정적으로 그리게 됩니다. 그러다 엄마에게 그 노트를 들키게 되고 엄마는 메이의 마음 따윈 무시한 채 당장 데빈에게 찾아 사거 데빈을 혼내게 되는데요. 그런데 메이는 그런 엄마를 원망하기는커녕 오히려 자신을 좀 더 엄격하게 단속을 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다음날 메이의 모습이 레서판다로 변해져 있는 것입니다. 메이는 그 모습에 놀라 가족들의 눈을 피하지만 엄마는 또다시 자신의 생각대로만 행동을 하는데요. 메이는 드디어 그날이 왔다고 생각한 것인데요. 자신의 감정을 평화롭게만 유지를 하면 레서판다로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최대한 감정을 컨트롤하고 있는 와중에 엄마는 걱정이 되어 메이의 학교까지 생리대를 가져다주기 위해 찾아오게 되는데요. 메이는 그 모습에 참을 수 없이 부끄러움을 느끼게 되고, 감정이 폭발하게 되자 결국 다시 레서판다로 변신을 하고 말게 됩니다. 이 모습을 알아챈 메이의 부모님은 메이에게 가문의 비밀을 알려주게 되는데요. 레서판다로 변하는 능력을 봉인하기 위해선 다음 붉은 달이 뜰 때 판다의 영혼을 봉인하면 된다고 알려주게 됩니다. 그날이 올동안 메이는 변신과 풀림을 반복하게 되는데, 그런 와중에 메이의 친구들이 찾아와 포타운 콘서트가 동네에서 열린다는 소식을 들고 오게 됩니다. 하필 가장 가고 싶었던 콘서트가 판다의 모습일 때 열린다는 사실에 힘들어하던 와중에, 친구들 앞에 메이의 판다모습까지 들키고 마는데요. 과연 메이는 무사히 친구들에게 레서판다로 변하는 자신의 모습을 친구들에게 이해받고 콘서트에 갈 수 있을까요? 그리고 능력을 무사히 봉인할 수 있을까요? 줄거리 뒤의 결말은 영화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메이의 새빨간 비밀 리뷰

메이의 새빨간 비밀 소개 중 리뷰 : 10대 소녀의 사춘기에 대해 초점을 두고 만든 영화여서 그런가 풋풋했던 10대의 나의 모습을 떠올리게 한 영화였다. 거기다 사춘기 때는 기분이 오락가락하며 어디로 튈지 모르는 감정을 빨간 레서판다라는 요소를 가미해서 표현을 했다는 것이 신선했다. 영화에선 10대들만이 가지고 있는 열정, 톡톡 튀는 기분, 활력을 볼 수 있어서 좋았고, 한편으로는 그런 사춘기를 이해하지 못하고, 답답해하는 부모의 모습도 잘 표현한 거 같아, 부모와 자녀가 함께 보면 참 좋겠다는 그런 메이의 새빨간 비밀 애니메이션 영화 리뷰였습니다.

 

⏩메이의 새빨간 비밀 반응

메이의 새 빨란 비밀 영화의 반응은 전반적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주제가 동양권에서 익숙한 효나 부모가 자식에게 가지는 맹목적인 유대감과 기대감, 그리고 그것으로 인해 자식이 받는 스트레스를 다룬 것은 픽사에서는 처음이었고 소재들은 동양계통 사람들에게 공감이 많이 되었다는 반응이었습니다. 그리고 동서양 상관없이 호평받는 부분은 바로 10대 여학생들의 사춘기를 잘 표현한 부분이었습니다. 영화에 나오는 아이들이 이상하지만 그렇기에 사랑스러운 그때의 모습을 잘 표현했다는 평도 존재하지만, 실제로 10대들 관객을 끌어모으기에는 실패를 했다고 합니다.